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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장주섭-
dc.contributor.author박수민-
dc.date.accessioned2020-02-19T16:32:27Z-
dc.date.available2020-02-19T16:32:27Z-
dc.date.issued2015-08-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hanyang.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86570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829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학생들이 수학 교과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거나 지루하다고 생각하는 원인을 수학이라는 학문 자체에 대한 흥미 부족으로 인한 것이라는 데에 주안점을 두었다. 전통적인 수학교육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최근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개발되는 여러 가지 정보 통신 기술 기반의 수학교육 애플리케이션과, 현재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웹 기반 수학교육을 조사해 보고 더 나아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학교 수업을 보조하는 도구로서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에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은 각 단원에서 배워야 하는 개념들을 모두 포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선행학습이 되어 있지 않은 학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별 선택 학습이 가능하도록 3가지 단계의 게임 형태로 구성해 보았다. 학생들과 가장 친숙한 도구인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를 사용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는 가정에서 또는 방과 후 활동에서 자발적인 학습을 가능하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현재 다양한 스마트교육을 학교 현장에서 구현하기 위한 많은 노력들이 실제로 실현되고 있으며, 스마트교육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노력들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곧 스마트교육이 학교 현장에 확립되고 구현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수학교육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usable Application in Mathematics Class-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수민-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수학교육전공-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MATHEMATICS EDUCATION(수학교육전공) >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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