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1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장주섭-
dc.contributor.author공민서-
dc.date.accessioned2020-02-19T16:32:27Z-
dc.date.available2020-02-19T16:32:27Z-
dc.date.issued2015-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8292-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7324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중학교 수학1에서 다루는 ‘일차방정식’에 관하여 학습자들이 쉽게 이해하여 재미있게 공부하면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방정식의 수업 지도 방안을 제시하고자, 스토리텔링 기법을 수학교육에 적용함으로써 이야기나 활동으로 흥미 있는 수업을 재구성하고자 한다. 현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방정식과 관련된 스토리텔링 활용 소재들을 분석하여, 이를 토대로 수업 지도 설계의 목표에 맞춰 방정식의 수업 지도 설계과정을 구성하여 수업지도안을 개발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방정식의 역사와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한 일차방정식 수업 지도 방안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Teaching Method for the Linear Equation using the History of Equation and the Storytelling-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공민서-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수학교육전공-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MATHEMATICS EDUCATION(수학교육전공) >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