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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노삼영-
dc.contributor.author이수임-
dc.date.accessioned2020-02-19T16:32:08Z-
dc.date.available2020-02-19T16:32:08Z-
dc.date.issued2015-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8145-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7009en_US
dc.description.abstractFPOS 플랜트의 배관시스템은 지속하중, 열하중, 풍하중 외에도 해양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육상플랜트와는 다르게 새깅/호깅하중이 추가으로 발생되며, 선체공간의 제약으로 인한 배치상의 문제로 회전기기주변의 배관시스템배치가 불가피 하여, 최저고유진동수를 제한하여 공진으로 인한 파손을 고려해야한다. 또한, 선체의 최대문제인 공간의 협소성을 해결하기 위해, 지점의 수를 줄여, 과설계에 대한 우려 해소 및 안전설계의 요구사항이 나날이 늘고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FPSO 주배관의 지점간격에 따른 응력 및 고유진동수의 변화 등을 조사 및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효율적인 지점간격을 제시하고자 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공학기술대학원-
dc.titleFPSO 주배관의 지점간격에 따른 응력분석-
dc.title.alternativeStress analysis of FPSO main piping system respecting to support span-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수임-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Lee, Sue Yim-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공학기술대학원-
dc.sector.department건축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TECHNOLOGY[E](공학기술대학원) > ARCHITECTURE(건축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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