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의 컬러가 소비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이 연구는 로고의 속성 중 하나인 컬러가 소비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기 위해 실시 되었으며, 로고의 컬러와 기업의 속성에 따라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태도를 분석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가상의 기업을 제시하였으며, 컬러를 제외한 동일한 두 개의 로고[red vs. blue]와 서로 다른 기업 정보[아웃도어 vs. 정장]를 제공하였다. 이 실험의 결과는 컬러가 소비자의 심리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기업의 속성과 일치할 경우 기업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