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학교 수학에서 도형영역의 효율적인 교육방법에 대한 연구

중등학교에서 도형은 학생들에게 직관적 능력을 키우고 논리적 추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영역이다. 본 논문에서는 기하학의 역사적 특징과 프로이덴탈(Freudental)의 수학화, 반 힐레(van Hiele)의 기하 학습 수준 이론을 고찰하고, 중학교 도형영역을 효율적으로 지도하여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