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완세 | - |
dc.contributor.author | 정찬희 | - |
dc.date.accessioned | 2020-02-18T16:37:42Z | - |
dc.date.available | 2020-02-18T16:37:42Z | - |
dc.date.issued | 2016-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7383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8828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중등학교에서 도형은 학생들에게 직관적 능력을 키우고 논리적 추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영역이다. 본 논문에서는 기하학의 역사적 특징과 프로이덴탈(Freudental)의 수학화, 반 힐레(van Hiele)의 기하 학습 수준 이론을 고찰하고, 중학교 도형영역을 효율적으로 지도하여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자 하였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중등학교 수학에서 도형영역의 효율적인 교육방법에 대한 연구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정찬희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수학교육전공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