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0

기업의 VOC와 외부채널 데이터 간의 차이점 분석

Title
기업의 VOC와 외부채널 데이터 간의 차이점 분석
Other Titles
Analysis of the differences between the company and external VOC channel data
Author
안상현
Advisor(s)
백동현
Issue Date
2016-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논문은 기업들이 공식적인 채널을 통해 수집하는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가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에서 출발하여 외부채널과의 비교를 통해 VOC가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성에 대해 연구하였다. 이를 위하여 통계 프로그램 R을 이용, 사회연결망 분석, 모듈성 분석, 감성분석을 각각 활용하여 각각의 채널에서 수집한 자료의 특성과 차이점을 분석하였다.
URI
http://dcollection.hanyang.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94912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6336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MANAGEMENT CONSULTING(경영컨설팅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