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중, 고등학교 학생들과 가장 밀접한 매체인 컴퓨터를 통해 더 효율적으로 수학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수업자료를 구성하고 이 자료들을 활용하여 실제로 수업을 계획해보는 수업지도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특히 도형을 다루는 단원을 통해 교사가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모형을 제작해 보여주는 방법보다 더 생생한 수업자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학생들과 친숙한 매체를 활용하는 만큼 수업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단순히 교과 내용에 대한 수업자료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를 활용한 수업지도안을 작성함으로써 교사들로 하여금 컴퓨터를 활용한 나름의 수업을 구상하는 데에 이르기까지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