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1 0

중학교 기하 단원의 효과적인 교육방법에 대한 연구

Title
중학교 기하 단원의 효과적인 교육방법에 대한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n effective teaching methods for Middle School Geometry Lesson (Focused on Polyhedron and Body of revolution)
Author
안병현
Alternative Author(s)
Ahn, Byung Hyeon
Advisor(s)
한정순
Issue Date
2016-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수학 교과는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는 등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지 루하고 학생들에게 어려운 과목으로 인식되고 있다. 부정적인 인식에도 불구하고 현재 학교에서의 수학 수업은 획일적이고 일방적인 지식전달 위 주로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를 함양시키기 위해서 전통적 인 관점의 수업진행에서 벗어나 새로운 교수법의 필요성을 느꼈다. 전통 적인 교수법을 대체할 교수법으로 교구를 활용한 구성주의 수업이 적합하 다고 판단되었으며 이를 활용하여 수업지도안을 작성하였다. 또한 교구를 활용한 구성주의 수업을 적용한 수업지도안으로 구성된 수업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유용한지에 대하여 검증함으로써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돋우고 학업 성취도를 고취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6215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7096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MATHEMATICS EDUCATION(수학교육전공) >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