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별 광고회피 수준과 요인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TV, 인터넷, 모바일 3개 매체 간 광고 회피의 정도와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고 회피유형별 회피수준 차이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기준 문허들을 검토하여 광고 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을 포함시켜 광고 회피자들의 포괄적 프로파일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런 분석을 통해서 효과적인 광고전략 수립에 기여할 수 있고 한국 기업은 중국 소비자가 광고에 대한 태도와 회피행도를 잘 파악하수 있고 중국 시장에 잘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