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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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문승재 | - |
dc.contributor.author | 고현순 | - |
dc.date.accessioned | 2020-02-18T01:08:09Z | - |
dc.date.available | 2020-02-18T01:08:09Z | - |
dc.date.issued | 2016-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5657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789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육안으로 식별이 곤란하고 보호범위가 넓어서 고장개소 판별에 많은 시간, 인력 및 비용이 수반되는 발전소 전기계통 고장확인을 개선하기 위해 고장구간 세분화를 위한 알고리즘을 연구하였다. 1000 MW급 화력발전소 전기계통을 대상으로 비율차동계전기의 보호중첩구간에 따라 15개 구간으로 세분화 하였으며, 각 구간에 고장발생 시 판별할 수 있는 14개의 비율차동계전기 동작 조합으로 구성된 알고리즘을 개발하였다. 각 구간별 고장발생 시뮬레이션을 통해 알고리즘 적용 전에는 발전소 전기계통 고장 시 평균 7개 구간으로 고장범위가 넓었으나 알고리즘 적용 후 1개 고장구간으로 세분화 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에 따라 비율차동계전기 동작 조합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고장발생 시 세분화된 고장구간을 제시함으로서 우선 점검 대상설비의 고장범위를 좁혀서 정확한 고장분석 수행이 가능하고 발전소 불시정지 시간단축에 기여 할 수 있다고 사료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발전소 전기계통 고장구간 판별 세분화를 위한 비율차동계전기 동작 조합 알고리즘 개발 | - |
dc.title.alternative | An Algorithm Development for Refining Fault Discrimination in Power Plant Electrical Systems Based on Combined Operation of Percentage Differential Relays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고현순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Ko, Hyun Soon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파워엔지니어링공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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