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ghted IMM 알고리즘을 이용한 각도 추정 오차 감소 기법에 관한 연구

본 논문은 레이다의 측정 정보 중 각도 추정 오차를 효율적으로 감소시키는 새로운 방법, Weighed IMM 알고리즘을 제시하였다. 제시된 알고리즘은 등속 운동을 하는 표적에 대해서 각도 추정 오차에 훨씬 효율적임을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증명하였으며, 기동하는 표적에 대해서는 기존의 IMM 알고리즘과 대등한 각도 추정 오차를 가짐을 확인하였다. 특히 장거리레이더의 경우 대부분의 관심 표적인 등속 운동을 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장거리 표적에 대한 각도 추적 정확도를 높힐 수 있는 좋은 알고리즘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