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3 0

K League 사회공헌활동(CSR) 인식 연구 : 진정성의 매개역할 중심으로

Title
K League 사회공헌활동(CSR) 인식 연구 : 진정성의 매개역할 중심으로
Author
김현중
Advisor(s)
조성식
Issue Date
2020-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K리그 사회공헌활동의 수행 동기 인식을 귀인 이론에 근거하여 이타적 동기와 이기적 동기로 구분하여 팬들이 어떻게 동기를 인식하는지 알아았다. 또한 K리그 사회공헌활동 유형을 팬프랜들리형, 지역사회 공헌형, 교육 및 재능기부형으로 구분하여 팬들이 각 유형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알아보며, K리그 사회공헌활동이 추구해야 하는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본 연구에 동기 인식 및 유형 인식에 진정성 인식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인으로 보고 진정성의 매개 역할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선행연구, 보고서, 기사를 참조하여 5개의 연구문제를 설정하였으며, K리그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동기 인식 및 유형 인식이 구단 태도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지, 구단 태도에 미치는 진정성의 매개 효과는 어떠한지 알아보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3250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6935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GLOBAL SPORT INDUSTRY(글로벌스포츠산업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