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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Choi, Albert Young-
dc.date.accessioned2019-11-08T02:08:06Z-
dc.date.available2019-11-08T02:08:06Z-
dc.date.issued2005-12-
dc.identifier.citation브랜드디자인학연구, v. 3, No. 2, Page. 25-41en_US
dc.identifier.issn1738-0863-
dc.identifier.urihttps://www.earticle.net/Article/A34500-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12016-
dc.description.abstract특정 브랜드가 소비자의 기억 속에 저장되어 있지 않거나 저장되어 있더라도 구매결정 과정 시 회상되지 않는다면, 그 브랜드는 선택되어질 수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브랜드 자산 구축의 첫 번째 단계는 소비자에게 자사의 브랜드를 인식시키는 활동일 것이다. 즉, 브랜드를 관리한다는 것은 인지도와 연상을 관리하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브랜드가 기억됨으로써 브랜드의 이미지가 만들어지고 소비자가 그 브랜드를 선택하여 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지는 것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브랜드 전략가가 창조, 유지하고자 하는 이미지목표 즉 브랜드 연상이미지들의 묶음이다. 이 연상이미지들은 기업이 고객에게 제시하는 약속을 포함하고 있다. 본 연구는 스포츠의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기억연상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제시하고 기억연상에서 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지는 관계에 관하여 연구를 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en_US
dc.subject메모리en_US
dc.subject연상. 기억장치en_US
dc.subject브랜드 충성도en_US
dc.subjectMemoryen_US
dc.subjectAssociation. Mnemonic Deviceen_US
dc.subjectBrand loyaltyen_US
dc.title기억 연상작용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포츠의류 B.I를 중심으로 -en_US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Association Process of Memory and Brand Loyalty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브랜드디자인학 연구-
dc.contributor.googleauthor최인영-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서영-
dc.relation.code2012212137-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DESIGN[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OMMUNICATION DESIGN-
dc.identifier.piday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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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DESIGN[E](디자인대학) > COMMUNICATION DESIGN(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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