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Choi, Albert Young | - |
dc.date.accessioned | 2019-11-08T02:08:06Z | - |
dc.date.available | 2019-11-08T02:08:06Z | - |
dc.date.issued | 2005-12 | - |
dc.identifier.citation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 3, No. 2, Page. 25-41 | en_US |
dc.identifier.issn | 1738-0863 | - |
dc.identifier.uri | https://www.earticle.net/Article/A34500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12016 | - |
dc.description.abstract | 특정 브랜드가 소비자의 기억 속에 저장되어 있지 않거나 저장되어 있더라도 구매결정 과정 시 회상되지 않는다면, 그 브랜드는 선택되어질 수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브랜드 자산 구축의 첫 번째 단계는 소비자에게 자사의 브랜드를 인식시키는 활동일 것이다. 즉, 브랜드를 관리한다는 것은 인지도와 연상을 관리하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브랜드가 기억됨으로써 브랜드의 이미지가 만들어지고 소비자가 그 브랜드를 선택하여 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지는 것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브랜드 전략가가 창조, 유지하고자 하는 이미지목표 즉 브랜드 연상이미지들의 묶음이다. 이 연상이미지들은 기업이 고객에게 제시하는 약속을 포함하고 있다. 본 연구는 스포츠의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기억연상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제시하고 기억연상에서 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지는 관계에 관하여 연구를 하였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 en_US |
dc.subject | 메모리 | en_US |
dc.subject | 연상. 기억장치 | en_US |
dc.subject | 브랜드 충성도 | en_US |
dc.subject | Memory | en_US |
dc.subject | Association. Mnemonic Device | en_US |
dc.subject | Brand loyalty | en_US |
dc.title | 기억 연상작용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포츠의류 B.I를 중심으로 -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Association Process of Memory and Brand Loyalty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journal | 브랜드디자인학 연구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최인영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서영 | - |
dc.relation.code | 2012212137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DESIGN[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COMMUNICATION DESIGN | - |
dc.identifier.pid | aychoi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