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발원사 품질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가발의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가발 원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가발원사 제조업은 기술 집약형 산업이며, 가발 원사는 특수한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일반 의류용 합성 섬유와는 다른 고부가 가치 산업이다. 국내에서 는 고부가 가치 산업인 가발원사 산업이 발전하는 추세이나, 아직 미약한 수준이다. 본 논문의 연구목적은 가발원사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다양한 연구 방법들로 확인하여 가발원사 품질을 제고하는 방안을 제시하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