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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조진수-
dc.contributor.author백승용-
dc.date.accessioned2019-08-22T16:38:45Z-
dc.date.available2019-08-22T16:38:45Z-
dc.date.issued2019. 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9076-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5965en_US
dc.description.abstract항공기의 Intake는 공간적 제약 또는 생존성의 확보의 이유로 S형태의 곡률을 갖는 덕트를 가진다. 그러나 덕트의 곡률은 2차 유동과 유동 박리의 발생을 야기하며 불균일한 압력분포 생성의 원인이 된다. 본 연구에서는 RAE M 2129 S-Duct의 형상에 보조 Duct를 적용하여 경계층 흡입을 수행하였다. 경계층 흡입의 위치와 각도를 설계변수로 설정하였으며, 흡입 면에서 동일 유량을 흡입 하는 조건을 부여하였다. S-Duct의 전산해석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Port Side와 Starboard Side의 무 차원 압력 분포를 ARA 실험값, 전산해석 값과 각각 비교하여 확인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유동 왜곡을 판단하는 공기역학적 성능인자로 유동 왜곡 계수를 사용하였으며, 경계층 흡입에 의한 유동박리, 와류, 유량분포 및 압력분포를 비교분석 하였다. 그 결과, 경계층 흡입 적용 이전과 비교하여 최대 26.14%의 유동 왜곡계수 저감 효과를 확인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경계층 흡입이 S-Duct의 유동 왜곡에 미치는 영향성 연구-
dc.title.alternativeBoundary Layer Suction Effect on Flow Distortion of S-Duct-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백승용-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융합기계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공기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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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MECHANICAL CONVERGENCE ENGINEERING(융합기계공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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