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고동희 | - |
dc.date.accessioned | 2019-08-12T02:41:38Z | - |
dc.date.available | 2019-08-12T02:41:38Z | - |
dc.date.issued | 2006-09 | - |
dc.identifier.citation | 중소기업연구, v. 28, No. 3, Page. 91-110 | en_US |
dc.identifier.issn | 1226-6345 | - |
dc.identifier.uri | http://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2563463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8456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에서는 수직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는 시장에서 수직적 결합의 효과를 두 기업이 모두 수직적으로 결합되어 있는 시장과 한 개의 기업만이 결합되어 있고 경쟁기업은 하위활동만 하고 있는 시장을 비교하여 분석한다. 첫째, 소비자 가격의 경우에는 이중마진뿐 아니라 납품수익에 미치는 전략적 효과에 의하여 전자의 경우에 더 낮다. 둘째, 제품 품질에 의하여 차별화되어 있는 경우, 상대적으로 우수한 제품의 품질이 전자의 경우에 더 좋다. 셋째, 제품의 특성에 의하여 차별화되어 있는 경우, 차별화의 정도는 시장구조에 따라 차이가 있다. 먼저 모든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두 시장에서 최대의 차별화가 발생한다. 한편 일부의 소비자들만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차별화 정도의 차이가 불확실하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중소기업학회 | en_US |
dc.subject | 수직적 결합 | en_US |
dc.subject | 제품 차별화 | en_US |
dc.subject | Vertical Integration | en_US |
dc.subject | Product Differentiation | en_US |
dc.title | 수직적 산업구조에서의 가격 및 품질전략 | en_US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s of Vertical Integration on Price and Quality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journal | 중소기업연구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고동희 | - |
dc.relation.code | 2012210697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 - |
dc.sector.department |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 - |
dc.identifier.pid | dhkoh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