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함수 분포 특성을 이용한 CFAR censoring 기법

Abstract

본 논문은 constant false alarm rate(CFAR) 검출기 구현 시, 잡음 추정을 방해하는 참조 셀(Reference cell)을 지수함수분포의 특성을 이용하여 제거하는 censoring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censoring 알고리즘은 데이터의 평균 제곱값과 분산의 차이의 변화율을 계산해 잡음 추정을 방해하는 참조 셀을 판정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기존의 automatic censoring cell average ordered data variability CFAR 보다 제안한 알고리즘이 높은 interfering target-tonoise ratio 환경에서 더 좋은 censoring 성공확률을 보임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