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평균 추정을 이용한 CFAR의 Censoring 기법

Abstract

본 논문은 신뢰도 기반의 모평균 추정을 통하여 레이더에 수신된 참조셀을 이용하여 censoring 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기법은 지수 분포(Exponential Distribution) 클러터 모델을 가정하여 모평균 추정을 이용하여 간섭셀(Interfering Cell)의 개수를 구하고 censoring 하여 잡음 파워를 추정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제안된 기법은 기존에 제안된 automatic censoring cell average ordered data variability (ACCA-ODV) CFAR 기법보다 실제 잡음의 평균과 censoring 후에 추정된 잡음의 평균의 mean squared error (MSE) 성능이 다양한 interference-to-noise ratio (𝐼𝑁𝑅)와 다양한 간섭셀(interfering cell)의 개수에 대하여 더 좋거나 거의 비슷한 성능을 갖는 것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