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 0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평가 시스템에 관한 연구

Title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평가 시스템에 관한 연구
Author
김상수
Keywords
디지털 콘텐츠; 가치평가시스템; 가치평가
Issue Date
2007-11
Publisher
한국경영정보학회
Citation
2007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Page. 475-480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가치 평가 시스템에서는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를 기획 단계, 개발 단계, 사업화 단계로 나누어서 평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를 사업화하는 과정에서 부딪히는 불확실성을 세 가지 시나리오로 나누어서 평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체계적으로, 동태적으로 평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의 기획, 개발, 사업화에 관련되어 있는 구성원들의 이견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이 같은 평가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디지털 콘텐츠를 사업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투자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다.
URI
https://www.earticle.net/Article/A91168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729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