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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서영찬-
dc.date.accessioned2019-07-03T06:43:44Z-
dc.date.available2019-07-03T06:43:44Z-
dc.date.issued2007-10-
dc.identifier.citation한국도로학회 2007 가을학술대회 논문집, Page. 469-474en_US
dc.identifier.urihttp://db.koreascholar.com/Article?code=329606-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7069-
dc.description.abstract한국형 포장설계법 개발에 있어 아스팔트 포장의 소성변형에 대한 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아스팔트 포장의 깊이별 소성변형에 대한 자료를 확보하고, 내부거동의 확인이 필요하다. 아스팔트 포장 구조체의 동적거동을 파악하기 위해 깊이별 처짐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MDD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국내에서 그동안 MDD 활용은 차량 하중 또는 FWD하중에 의한 깊이별 탄성처짐을 통한 물성의 역해석과 차량의 주행속도에 대한 거동특성을 파악하는데 사용된바 있다. 그러나 MDD 사용 경험이 낮아 만족한 결과를 얻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본 연구에서는 포장가속시험에 MDD를 매설하여 성공적으로 아스팔트 포장 내부의 탄소성거동을 확인하였고, 표면 러팅과 비교를 실시하였다. 포장가속시험은 포장온도 50도씨와 듀얼 타이어 10톤 조건에서 실시하였으며, 실제 교통하중의 원더링 분포를 적용하여 하중 재하 위치에 따른 포장체 내부 거동을 확인하였으며, 위치별 탄성거동을 측정하여 켄레이어의 결과와 비교하였다.-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도로학회en_US
dc.titleMDD를 통한 아스팔트 포장의 탄,소성 거동 분석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Analysis of Elastic and Plastic Behavior of Flexible Pavement U sing Multi - Depth Def1ectometer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조남현-
dc.contributor.googleauthor서영찬-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dc.identifier.pidsuhy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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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교통·물류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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