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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서선덕-
dc.date.accessioned2019-06-12T04:27:13Z-
dc.date.available2019-06-12T04:27:13Z-
dc.date.issued2007-05-
dc.identifier.citation한국철도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Page. 96 - 105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0837421&language=ko_KR-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6485-
dc.description.abstract기존의 철도용량의 개념은 하루동안 최대한 통과시킬 수 있는 최대 열차 횟수를 기본으로 하여왔다. 그러나 이러한 단순한 최대횟수는 그 사용상의 여러 가지 제한사항을 가지고 있다. 최대열차 운행횟수는 열차의 속도, 신뢰성등과 같이 고려하여야 하며, 이러한 고려는 자연스럽게 서비스수준과 같은 과거 철도에서는 구체적으로 고려하지 않던 새로운 용량에 대한 접근을 요구하게 된다. 2004년에 세계철도 연맹(UIC)에서 제안한 철도용량 산정절차는 이러한 측면에서 많은 점을 시사하고 있다. 새로운 절차의 한국의 지역간 철도에의 적용가능성을 검토해 본다. 본 연구에서는 2006년 11월 새로 개편된 경부선, 호남선의 열차시간표를 이용하여, 문제가 되고 있는 서울역∼시흥역 구간에 대해 UIC에서 새롭게 제시한 선로용량의 개념을 OpenTrack을 이용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적용해보고, 이에 따라 선로 용량 산정시 적용할 수 있는 MOE를 찾아내 서비스수준(LOS)을 결정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철도학회en_US
dc.title한국의 지역간 철도 용량 및 서비스수준 산정을 위한 UIC 406방법의 적용방안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Application of UIC 406 Leaflet to Determine Korean Regional Railroad Capacity and Level of Service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명규-
dc.contributor.googleauthor서선덕-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재훈-
dc.contributor.googleauthor양근율-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dc.identifier.pidsundu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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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교통·물류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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