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송유진 | - |
dc.date.accessioned | 2019-05-22T07:47:41Z | - |
dc.date.available | 2019-05-22T07:47:41Z | - |
dc.date.issued | 2018-08 | - |
dc.identifier.citation | 외식경영연구, v. 21, No. 4, Page. 51-79 | en_US |
dc.identifier.issn | 1229-1838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6792746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5679 | - |
dc.description.abstract |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점차 고도화되면서 부품 또는 소재를 브랜딩하는 인-브랜딩 전략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최근 인-브랜드의 사용이 서비스 산업에까지 적용됨에도 대부분의 기존 연구는 제조업 기반의 상품에 대한 인-브랜드 효과를 설명하고 있어 서비스 산업에서의 인-브랜드 효과를 규명하는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산업 중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인-브랜드와 호스트 브랜드 자산이 인-브랜드와 조합된 호스트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과 두 브랜드 간 적합도가 미치는 상호작용 효과를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가설 검증을 위해 서울, 경기, 충청남도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과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최종 294부가 분석에 사용되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브랜드와 호스트 브랜드 자산 모두 인-브랜드와 조합된 호스트 브랜드 자산에 유의미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가설과는 배치되게 두 브랜드 간 적합도가 미치는 효과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하지 않게 나타났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외식경영학회 | en_US |
dc.subject | Ingredient Brand | en_US |
dc.subject | Host Brand | en_US |
dc.subject | Brand Fit | en_US |
dc.subject | Brand Equity | en_US |
dc.subject | Family Restaurant | en_US |
dc.subject | 인-브랜드 | en_US |
dc.subject | 호스트 브랜드 | en_US |
dc.subject | 브랜드 적합성 | en_US |
dc.subject | 브랜드 자산 | en_US |
dc.subject | 패밀리 레스토랑 | en_US |
dc.title | 인-브랜드 자산과 호스트 브랜드 자산의 관계에서 브랜드 적합성의 조절효과 검증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no | 4 | - |
dc.relation.volume | 21 | - |
dc.relation.page | 51-79 | - |
dc.relation.journal | 외식경영연구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Lee, Young hun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Song, Eu gene | - |
dc.relation.code | 2018018505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 - |
dc.sector.department |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 - |
dc.identifier.pid | songeugen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