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9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송유진-
dc.date.accessioned2019-05-22T07:47:41Z-
dc.date.available2019-05-22T07:47:41Z-
dc.date.issued2018-08-
dc.identifier.citation외식경영연구, v. 21, No. 4, Page. 51-79en_US
dc.identifier.issn1229-1838-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6792746-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5679-
dc.description.abstract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점차 고도화되면서 부품 또는 소재를 브랜딩하는 인-브랜딩 전략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최근 인-브랜드의 사용이 서비스 산업에까지 적용됨에도 대부분의 기존 연구는 제조업 기반의 상품에 대한 인-브랜드 효과를 설명하고 있어 서비스 산업에서의 인-브랜드 효과를 규명하는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산업 중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인-브랜드와 호스트 브랜드 자산이 인-브랜드와 조합된 호스트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과 두 브랜드 간 적합도가 미치는 상호작용 효과를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가설 검증을 위해 서울, 경기, 충청남도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과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최종 294부가 분석에 사용되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브랜드와 호스트 브랜드 자산 모두 인-브랜드와 조합된 호스트 브랜드 자산에 유의미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가설과는 배치되게 두 브랜드 간 적합도가 미치는 효과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하지 않게 나타났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외식경영학회en_US
dc.subjectIngredient Branden_US
dc.subjectHost Branden_US
dc.subjectBrand Fiten_US
dc.subjectBrand Equityen_US
dc.subjectFamily Restauranten_US
dc.subject인-브랜드en_US
dc.subject호스트 브랜드en_US
dc.subject브랜드 적합성en_US
dc.subject브랜드 자산en_US
dc.subject패밀리 레스토랑en_US
dc.title인-브랜드 자산과 호스트 브랜드 자산의 관계에서 브랜드 적합성의 조절효과 검증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4-
dc.relation.volume21-
dc.relation.page51-79-
dc.relation.journal외식경영연구-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Young hun-
dc.contributor.googleauthorSong, Eu gene-
dc.relation.code2018018505-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songeugene-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