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방송을 위한 효율적인 섹션 구성 전략

An Efficient Strategy for Section Composition in Data Broadcasting

섹션은 데이터 방송(Data Broadcasting)에서 쓰이는 SI 테이블과 DSM-CC 캐루셀 등의 데이터를 구성하기 위한 기본 단위이다. 본 논문에서는 데이터 방송 수신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섹션을 구성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기존에는 섹션을 구성하기 위해 트랜스포트 스트림에서 해당 섹션의 첫 번째 패킷을 얻을 때 까지 기다린 후, 다음 패킷들을 순서대로 얻는 방식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본 논문에서는 필터링 요청에 대한 처리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디멀티플렉서(Demultiplexer)에서 들어오는 데이터 패킷들을 PID별로 미리 분류하여 버퍼에 저장하고, 새로운 섹션의 패킷이 들어올 시 버퍼를 비운 후 다시 채우는 방법을 제안한다. 따라서 실제 섹션을 구성할 시에 항상 첫 번째 패킷들부터 처리할 수 있게 되고, 이는 섹션 구성 시간을 최적화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