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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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박경진 | - |
dc.date.accessioned | 2019-05-20T04:25:40Z | - |
dc.date.available | 2019-05-20T04:25:40Z | - |
dc.date.issued | 2008-07 | - |
dc.identifier.citation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 8, No. 3, Page. 181-190 | en_US |
dc.identifier.issn | 1598-2319 | -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721979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713 | - |
dc.description.abstract | 제품 아이덴티티는 기업의 이념, 문화, 사상 등을 자사에서 생산 되고 있는 제품들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이라 정의할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기업의 이념 등이 제품을 통해서 전달되어지기 때문에 제품이미지로 기업이미지를 판단할 수 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이미지를 결정하는 제품 아이덴티티의 중요성은 부각되고 있다. 어떠한 이미지를 전달하는가에 따라서 소비자들의 반응은 상이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제품 아이덴티티에 관련된 많은 연구가 이뤄져야 하며, 제품을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적용되어야 할 것이다. 과거에 많은 연구를 통하여 제품 아이덴티티의 이론적인 고찰이 많이 이루어졌으나, 아직 많은 기업들이 해결하려는 문제로 남아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선행되어진 연구을 통하여 제품 아이덴티티의 구성요소를 재정리 하였으며, 대표적인 제품을 통하여 제품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구성요소들이 가지는 영향력을 설문을 통하여 조사하였다. 이러한 설문결과를 SPSS 10.0 통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적합성을 분석하였다. 또한, 본 연구는 제품 아이덴티티 확립을 위한 제품디자인 방법을 위한 차후의 연구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 | en_US |
dc.subject | Product Identity | en_US |
dc.subject | Influence | en_US |
dc.subject | Design Factor | en_US |
dc.subject | Formation | en_US |
dc.title | 아이덴티티 형성에 미치는 요인분석에 관한 연구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Influence that Design factor exerts on the Formation of the Product Identity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journal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박경진 | - |
dc.relation.code | 2012218974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DESIGN[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TECHNO-PRODUCT DESIGN | - |
dc.identifier.pid | pkj4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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