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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성호-
dc.date.accessioned2019-05-20T04:12:46Z-
dc.date.available2019-05-20T04:12:46Z-
dc.date.issued2008-06-
dc.identifier.citation대한교통학회지, v. 26, No. 3, Page. 199~209en_US
dc.identifier.issn1229-1366-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5002558515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70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전통적인 중방향 설계시간교통량 산정에 대한 개념적 내용을 살펴보고 사례연구를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확률적인 중방향 설계시간교통량 산정 모형을 이론적으로 정립하였다. 도로구간의 교통혼잡을 표현하기 위해서 도로용량이 희망하는 서비스수준을 수용할 수 있도록 확률 분포를 적용한 링크통행시간과 임계치를 정립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된 확률적인 중방향 설계시간 교통량 모형은 설계속도, 구간길이, 교통량, 차로수, 중차량계수 등을 고려하여 산정하며, 도로용량에 따른 교통혼잡과 경제성 측면을 유동적으로 고려할 수 있기 때문에 도로계획 및 설계단계에 객관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결과는 다양한 유형의 도로에 대해 결측치가 존재하는 상시조사지점이나 수시조사지점의 중방향 설계시간 교통량 예측 모형을 포함한 여러 현실문제들의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교통학회en_US
dc.subject중방향 설계시간 교통량en_US
dc.subject설계시간계수en_US
dc.subject중방향계수en_US
dc.subject링크통행시간 분포en_US
dc.subject링크통행시간 임계치en_US
dc.subjectDirectional Design Hour Volumeen_US
dc.subjectDesign Hourly Factoren_US
dc.subjectDirectional Distributionen_US
dc.subjectLink Travel Time Distributionen_US
dc.subjectLink Travel Time Thresholden_US
dc.title확률적인 중방향 설계시간 교통량 산정 모형에 관한 이론적 해석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대한교통학회지-
dc.contributor.googleauthor조준한-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성호-
dc.contributor.googleauthor노정현-
dc.relation.code2012100279-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dc.identifier.pidseong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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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교통·물류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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