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성훈 | - |
dc.date.accessioned | 2019-05-20T02:39:34Z | - |
dc.date.available | 2019-05-20T02:39:34Z | - |
dc.date.issued | 2008-06 | - |
dc.identifier.citation | Journal of Korea Design Knowledge 디자인 [知識 論叢], v.6, Page. 215-224 | en_US |
dc.identifier.issn | 2092-7045 | -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774563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670 | - |
dc.description.abstract | 21세기 대표 산업인 문화콘텐츠산업분야는 높은 부가가치를 지닌 지식 창조형 산업, 자국 문화와 상품의 이마지 제고 및 외래전파에 크게 기여하는 산업이라는 문화 산업의 장점으로 선진국들은 물론이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대다수 국가들 역시 문화콘텐츠산업을 미래형 산업으로 규정하고 문화산업을 육성, 해외진출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문화콘텐츠의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과정으로 아직까지는 문화콘텐츠의 미개척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아시아 국가 중 태국의 영화, 애니메이션 음반, 게임, 방송 등의 문화콘텐츠산업의 시장규모와 현황, 태국 정부차원의 지원정책, 그리고 현지에서 성공한 해외 문화콘텐츠 등을 조사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현황, 시장분석 등을 통해 아시아 시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이 본 연구의 취지이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디자인지식학회 | en_US |
dc.subject | Thailand | en_US |
dc.subject | Digital Culture Contents Industries | en_US |
dc.title | 태국 디지털 문화콘텐츠산업에 관한 연구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Digital Culture Contents Industries in Thailand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journal | 아시아퍼시픽디자인포럼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조윤아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성훈 | - |
dc.relation.code | 2012216879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DESIGN[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ENTERTAINMENT DESIGN | - |
dc.identifier.pid | eagl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