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異文化理解の捉え方と必要性について- 韓国の異文化理解教育の現状から

Title
異文化理解の捉え方と必要性について- 韓国の異文化理解教育の現状から
Author
박순애
Issue Date
2008-02
Publisher
일본어문학회
Citation
일본어문학, v. 40, Page. 291~316
Abstract
이문화커뮤니케이션능력육성이란 문화에 대한 `인식``바교`를 바탕으로 인식의 변용을 습관화하고,이문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육성하는 것이다. 한국의 일본어 교육은 의사소통교육,이문화교육의 강화등에 중점을 두고는 있으나, 이문화커뮤니케이션 능력육성이란 시점에서 생각해볼 때 `인식`의 항목, `협동`이 적다는 점 등 지식교육에 편중돼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이문화커뮤니케이션능력육성 의 방법론을 명확히 해야 할 필요성이 있고,이문화이해에 대한 인식을 새로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URI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1650562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286
ISSN
1226-930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LANGUAGES & CULTURES[E](국제문화대학) > JAPANESE STUDIES(일본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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