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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서선덕-
dc.date.accessioned2019-05-14T01:08:27Z-
dc.date.available2019-05-14T01:08:27Z-
dc.date.issued2009-09-
dc.identifier.citation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v. 61, Page. 421-426en_US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50025625735-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097-
dc.description.abstract기존의 교통계획에서는 교차로의 영향을 반영하지 않고 지역간 또는 광역권을 대상으로 한 통행배정을 하였다. 이는 교차로에 의한 지체보다는 기종점간의 통행거리 및 설계속도에 더 많은 영향을 받고 전체 통행시간 중에서 교차로에 의한 지체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도시부 내의 통행행태를 묘사할 때에 교차로에 의한 영향을 반영하지 않는다면 현실과는 다른 통행배정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 현실에서는 교차로의 신호시스템과 기하구조에 따라 접근로 및 방향별 용량제약으로 인해 지체가 발생하게 되면 이는 운전자에게 고스란히 통행시간 증가로 이어지는데, 이러한 교차로의 영향을 무시한다는 것은 모든 교차로를 항상 녹색신호를 받아서 통과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교통학회en_US
dc.title교차로의 지체를 반영한 통행배정 연구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민우-
dc.contributor.googleauthor송민호-
dc.contributor.googleauthor권강민-
dc.contributor.googleauthor서선덕-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dc.identifier.pidsundu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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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교통·물류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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