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의도를 명확하게 하는 인터페이스

Intention-Clarifying Interface for Android Database

안드로이드 데이터베이스의 질의를 위한 인터페이스는 객체간의 낮은 결합도를 위해 대부분의 매개변수가 원시 데 이터타입인 String으로 설계되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인터페이스는 설계의도를 파악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유저가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을 보인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안드로이드 데이터베이스의 래퍼 클래스를 설계하여 의도를 명 확하게 하는 인터페이스를 제안한다. 이 래퍼 클래스 설계 방법은 설계의도가 분명하게 드러나지 않는 기존 API들의 설계의도를 명확하게 드러내는데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