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정은주 | - |
dc.date.accessioned | 2019-04-16T06:06:31Z | - |
dc.date.available | 2019-04-16T06:06:31Z | - |
dc.date.issued | 2016-12 | - |
dc.identifier.citation | 2016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동계학술대회, Page. 13-18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066753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211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의 목적은 예술 매체가 다양한 인간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신경과학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뇌손 상 환자에게 예술 자극 및 활동이 미치는 단기 및 장기 훈련효과를 고찰함으로써 임상현장에서 적용 가능 한 예술융합형 3D VR 의료재활 콘텐츠의 근거를 마련하는 데에 있다. 또한, 신경재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재활 기법과 기능성 게임에서 개발되고 있는 재활 콘텐츠를 살펴보고 다양한 재활 이슈를 분석함으로 써 예술융합형 콘텐츠 및 신경 차별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글로벌 문화콘텐츠학회 | en_US |
dc.subject | 예술융합형 콘텐츠 | en_US |
dc.subject | 신경인지재활 | en_US |
dc.subject | 3D VR 플랫폼 | en_US |
dc.subject | 가상악기 연주 | en_US |
dc.title | 3DVR 기반 예술융합형 의료재활 콘텐츠 개발 연구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3-18 | - |
dc.relation.journal | 글로벌문화콘텐츠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정은주 | - |
dc.relation.code | 2016017585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DIVISION OF INDUSTRIAL INFORMATION STUDIES[S] | - |
dc.sector.department | DIVISION OF INDUSTRIAL INFORMATION STUDIES | - |
dc.identifier.pid | ejeong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