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ois Field Fourier Transform을 이용한 BCH 부호의 파라미터 추정

Abstract

대부분의 디지털통신에서는 오류정정부호를 사용하여 채널오류로부터 정보를 보호한다. 하지만 수신단에서 사용한 오류정정부호의 파라미터를 모른다면 수신신호로부터 정보를 추정해 내기 어렵다. 이러한 경우에 수신신호로부터 오류정정부호의 파라미터를 정확히 추정할 수 있는 기법이 필요하며, 이는 적의 미지의 신호로부터 정보를 추출하는 국방분야에서도 매우 중요한 기법이다. 본 논문에서는 채널에 잡음이 존재하는 경우 BCH 부호로 부호화된 수신신호로부터 Galois Field Fourier Transform 을 통해 BCH 부호의 생성다항식을 추정하는 기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