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심성욱 | - |
dc.date.accessioned | 2019-03-08T04:56:58Z | - |
dc.date.available | 2019-03-08T04:56:58Z | - |
dc.date.issued | 2015-05 | - |
dc.identifier.citation | 광고학연구, v. 26, No. 4, Page. 7-35 | en_US |
dc.identifier.issn | 1225-0554 | - |
dc.identifier.uri | http://www.earticle.net/Article.aspx?sn=245249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0637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는 뷰티브랜드 제품에 대한 여성소비자들의 광고회의주의가 자존감, 대인간영향력, 연령이 광고태도, 신뢰도, 브랜드태도, 구매의도 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매체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나타나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국내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 으로 2(연령: 성년/미성년) x 3(매체: TV/잡지/SNS) 실험설계를 하였다.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첫째, 국내 여성소비자의 광고회의주의가 광고효과(광고신뢰도, 광고태 도,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은 모두 부(-)적인 영향력을 나타내었다. 둘째, 광고회 의주의에 대한 선행변인으로 개인성향인 자존감과 대인간 영향 민감성에 대한 영향력은 부(-)적 영향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연령에 따른 여성소비자의 광고회의주의는 통계적으로 유 의미한 차이를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매체유형과 광고회의주의 수준에 따른 광 고효과(광고신뢰도,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구매의도)를 분석한 결과, 각각의 매체는 광고회의주의 에 따른 광고효과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특히. 각각의 회귀값을 비교해보면 전체적으로 TV 와 SNS보다 잡지에서의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적게 나타났다. This study seeks to find how advertising skepticism has an effect on self-esteem, peer influence, advertising attitude,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among women consumers. As result, advertising skepticism has an negatvie effect on advertising attitude,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Secondly, self-esteem and peer influence had negative effect on advertising skepticism. Thirdly, there is an effect between age and advertising skepticism. Finally, There is an effect the types of media(TV/SNS/Magazine) and the level of advertising skepticism. There is less effect of advertising skepticism about Magazine than TV and SNS.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광고학회 | en_US |
dc.subject | 광고회의주의 | en_US |
dc.subject | 뷰티브랜드 | en_US |
dc.subject | Adverising Skepticsm | en_US |
dc.subject | Beuty Brand | en_US |
dc.title | 광고회의주의가 여성소비자의 뷰티 브랜드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매체 간 비교를 중심으로 | en_US |
dc.title.alternative | The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Advertising skepticism and Purchase intention of beauty brand among women consumers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no | 4 | - |
dc.relation.volume | 26 | - |
dc.relation.page | 7-35 | - |
dc.relation.journal | 광고학연구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심성욱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고아한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소중 | - |
dc.relation.code | 2015040282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COMMUNICATION[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 |
dc.identifier.pid | swsjah33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