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upply chain coordination model considering transportation, financing, shipments, quality, and setup cost

Keywords

Supply chain coordination; Transportation discount; Quality improvement; Trade-credit policy

Abstract

본 연구는 수송, 금융, 선적, 품질, 설치비용을 고려한 공급사슬 조정 모델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공급사슬 모델에서 공급자는 구매자가 더 많은 양의 제품을 주문하도록 구매자에게 수송비용 할인과 trade-credit 기간을 제공한다. backorder 비용은 변수로 고려하며, setup cost를 줄이기 위한 투자와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한 투자를 고려하며, 실제환경에서 리드 타임은 확률적이므로 공급사슬 총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투자를 고려하며, 실제 환경에서 리드 타임은 확률적이므로 공급사슬 총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리드 타임은 backorder 비율에 따라 결정된다고 가정한다. 제안하는 모델의 최적해가 글로벌 최적임을 수치 예제를 통하여 확인한다. 제안하는 모델이 공급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결과를 달성함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