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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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안동근 | - |
dc.contributor.author | 왕홍양 | - |
dc.date.accessioned | 2019-02-28T03:25:02Z | - |
dc.date.available | 2019-02-28T03:25:02Z | - |
dc.date.issued | 2019-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0380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4787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개방, 참여, 정보공유가 중심이 된 웹2.0시대가 도래하면서 사람들은 더 이상 수동적으로 미디어를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만들어진 대표적인 산물이 바로 사용자 참여로 만들어진 콘텐츠인 UGC(user generated content)이다. 본 연구는 샤오홍슈의 정보품질과 수용자의 주관적 인식이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구체적으로 정보품질과 수용자의 주관적 인식이 수용자의 능동적 정보처리에 영향을 미치는지 또 능동적 정보처리, 제품태도, 커뮤니이션 효과 서로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샤오홍슈 이용자들이 UGC를 이용하기 전 가졌던 기대와 실제로 이용하면서 경험하는 것의 '일치성'이라는 개념은 다른 논문에서 다루지 않은 비교적 새로운 개념으로 UGC 연구의 이론적 지평을 넓히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것으로 본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UGC 정보품질과 수용자의 주관적 인식이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미치는 영향 -샤오홍슈를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The Influence of UGC Information Quality and Subjective Perception on the Communication Effect - Focused on XiaoHongShu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왕홍양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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