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팝송을 활용한 문법 수업이 중학생의 문법성취도와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itle
영어 팝송을 활용한 문법 수업이 중학생의 문법성취도와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English Pop Song–Integrated Grammar Class: Its Effects on Middle School Students’ Grammatical Knowledge and Affective Attitude
Author
진효성
Alternative Author(s)
Jin, Hyo Sung
Advisor(s)
김성연
Issue Date
2019-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팝송을 통한 문법 학습이 학습자들의 문법 능력 향상과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팝송활용수업으로 문법을 학습하는 실험집단과 교사위주의 강의식수업으로 문법을 학습하는 통제집단을 사전·사후 테스트를 통해 비교하였을 때 점수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았고, 둘째, 팝송을 활용한 문법학습이 학습자들의 문법지식향상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셋째, 팝송을 통한 문법 학습의 효과가 학습자의 정의적 측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0058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5169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LINGUISTICS AND LITERATURE SCIENCE(어문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