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 - THES AU - 김진이 DA - 2016/08 PY - 2016 UR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6191 UR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736 AB - 1. 연구목적 - 다문화 동화 읽기를 활용한 초등학생들의 글로벌 시대(다문화 시대) 인성교육 방안 연구 2. 본문 내용 1) 3장 - 다문화 동화의 인성교육 요소별 분석 자아 중심 인성교육 : 자기 존중, 자기 정체성 타자 중심 인성교육 : 공감, 타인 존중 공동체 중심 인성교육 : 소통, 협력 2) 4장 - 다문화 동화 읽기를 통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설계 PB - 한양대학교 TI - 동화 읽기를 통한 다문화 시대 인성교육 방안 연구 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