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 | 교사협력 학교풍토와 학습자 자율성 촉진 교수: 아시아 태평양 세 국가를 중심으로 | 함승환 |
2020-06 | 교육감 선거와 ‘인정의 정치’: 어떤 후보자가 ‘다문화’ 공약을 제시하는가? | 함승환 |
2014-04 | 교장의 수업지도성에 대한 자기-타인 평가일치가 학교 내 교사협력에 미치는 영향 | 함승환 |
2014-05 | 네 교사의 융복합교육 실행 경험의 이해 | 함승환 |
2015-06 | 다문화반차별정책의 교육적 방임 방지 효과: 이주배경 아동의 무단결석 현상을 중심으로 | 함승환 |
2014-12 | 다문화사회 친화적 교육과정 정책의 효과: 민족언어적 소수자 학생의 수학 흥미 및 성취도를 중심으로 | 함승환 |
2020-06 | 다문화정책은 이주아동의 사회통합에 늘 효과적인가?: 사회복지지출 규모를 고려한 비교사회정책적 재분석 | 함승환 |
2015-06 | 다문화정책의 사회통합 효과: 다문화교육정책이 이주배경 아동의 학교소속감에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 함승환 |
2019-04 | 다문화주의 정책은 이주민의 사회통합을 돕는가? 이주배경 청소년의 교육적 통합 양상 재검토 | 함승환 |
2014-09 | 복지국가 유형과 교육복지의 제도적 모형 | 함승환 |
2019-10 | 어떤 교사가 문화감응성이 높은가? ‘교수 불확실성 관리’ 가설 | 함승환 |
2019-09 | 우수교사 확보를 위한 교사교육 개선 방향: 호주, 캐나다, 핀란드, 싱가포르 사례를 중심으로 | 함승환 |
2013-06 | 융복합교육 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기초 연구: 현장 사례 분석을 통한 구성틀 적용 가능성 탐색 | 함승환 |
2016-03 | 융복합교육의 확장적 재개념화 가능성 탐색 | 함승환 |
2018-09 | 이주민 밀집지역 학교 교사가 경험하는 어려움의 성격: 개방체제 학교조직과 교사의 정치적 딜레마 | 함승환 |
2018-09 | 이주배경 학생 밀집에 따른 교사의 어려움: 학교장의 문화감응적 교수리더십의 조절효과 | 함승환 |
2018-03 | 이주배경에 따른 청소년의 학교 소속감 격차: 다문화정책에 대한 함의 | 함승환 |
2019-05 | 정당 없는 정당효과?:교육감 선거 후보자의 당선경쟁력 결정요인 재검토 | 함승환 |
2014-06 | 중학생의 프로젝트 기반 융복합교육 학습 경험 이해 | 함승환 |
2018-03 | 지역사회의 이주민 밀집도가 이주배경 학생 및 비이주배경 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함승환 |
2021-02 | 청소년이여, 교육포부를 키워라? 이주배경 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대한 ‘능력주의’ 가설과 ‘기회구조’ 가설 비교 | 함승환 |
2021-01 | 코로나19 상황 속 대학생의 강의만족도 재분석: 온라인 학습참여의 장소의존성 역설 | 함승환 |
2016-04 | 학교장 교수지도성에 대한 학교장-교사 평가 일치도에 미치는 문화적 맥락의 효과: 권력거리와 개인주의 문화 차원을 중심으로 | 함승환 |
2015-10 | 학교장의 교사전문성 향상 촉진 행위의 효과에 대한비교문화적 재조명: 권력거리와 개인주의 문화차원을 중심으로 | 함승환 |
2019-08 | 학교장의 문화감응적 교수리더십과 교사의 다문화적 교수효능감: 전문적 협력문화의 매개효과 | 함승환 |
2019-04 | 한국에서 교사의 효능감은 왜 낮은가? 학교자율성 제도화의 중요성 | 함승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