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 | 고등학교 수학 교사의 스토리텔링 수학교과서에 대한 이해 | 주미경 |
2018-07 | 고등학생의 탐구기반 융복합 수학수업 경험 이해: ‘사막화’와 수학의 연결성을 중심으로 | 주미경 |
2014-04 | 교장의 수업지도성에 대한 자기-타인 평가일치가 학교 내 교사협력에 미치는 영향 | 주미경 |
2014-05 | 다문화 수학교육 인식조사: 현장 수학교사의 다문화수학교육에 대한 내러티브 분석 | 주미경 |
2014-05 | 다문화수학교사교육모델 개발연구: 수학교육 현장의 상황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예비적 모델 탐색 | 주미경 |
2011-12 | 다문화수학교육의 원리와 방법 | 주미경 |
2019-03 | 미래사회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수학교육 모델 탐색 | 주미경 |
2017-02 | 비판적 수학교육 관점에 따른 수학교과서 분석준거 개발: 전문가 델파이 조사를 중심으로 | 주미경 |
2017-11 | 비판적 수학교육의 원리와 방법 탐색: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로서 | 주미경 |
2015-06 | 수학 중심 융복합 수업에 대한 효과 분석: 학생 소집단 활동 참여구조를 기반으로 | 주미경 |
2014-06 | 수학교과서 속 수학자들에 대한 비판적 분석 | 주미경 |
2013-08 | 수학교과에서의 융복합교육 실행 방안 탐색 | 주미경 |
2012-12 | 수학교과와 융복합교육: 담론과 과제 | 주미경 |
2021-02 | 수학교사의 다문화수학수업 설계역량 분석 | 주미경 |
2013-09 | 스토리텔링 수학 모델 교과서의 개발 원리와 현장적용 가능성에 대한 연구 | 주미경 |
2013-08 | 우리나라 수학교사의 다문화역량 실태 연구: 다문화수학교사교육 방안 탐색을 위한 제언 | 주미경 |
2013-03 | 우리나라 중학생들의 학습양식 분석 | 주미경 |
2012-12 | 우리나라 중학생의 함수 개념화 특성 | 주미경 |
2011-12 | 우리나라 초중등학교 다문화수학교실의 수업실태 분석 | 주미경 |
2018-05 | 융복합 수학수업의 실행 방안 탐색: 미적분학의 기본정리를 중심으로 | 주미경 |
2016-03 | 융복합교육의 확장적 재개념화 가능성 탐색 | 주미경 |
2016-04 | 융복합적 수학수업에서 나타난 PCK 분석 | 주미경 |
2020-05 | 이중 언어 학습자를 위한 수학 교재 개발 방안 탐색 | 주미경 |
2013-06 | 중등 교사의 융복합교육 연수 만족도 및 요구 조사 | 주미경 |
2015-06 | 중학교 1학년 수학교과서에 나타난 실세계 맥락 과제의 분석 - 융복합교육의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 | 주미경 |
2015-09 | 중학교 1학년 수학교과서의 실세계 기반 과제 분석: 융복합교육의 맥락과 방식을 중심으로 | 주미경 |
2016-08 | 중학교 수학교과서에 제시된 사회과제재의 가교성 분석 | 주미경 |
2014-06 | 중학생의 프로젝트 기반 융복합교육 학습 경험 이해 | 주미경 |
2018-12 | 통계적 탐구활동 결과물에 나타난 고등학생의 통계적 소양 | 주미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