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of impact of block chain technology on traditional commercial bank's trade settlement method in China

블록 체인은 일종의 기술적 해결 방안 으로서 인터넷 시대 분산 데이터 저장, 점 대 점 전송, 통용 기계 시스템, 암호 알 고리 듬 등 컴퓨터 기술의 혁신적인 응용 모 델이다.그 (주)요 특징은 분산 화, 믿음 성, 안전성, 편의 성과고 효율 성이다. 많은 장 면 특히 금융분야에서 높은 응용가치 가 있다.2015년 이래, 블록 체인 전 세계적 범 위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중앙은행, 정부 부처, 상업은행, 대형 IT 기업 등이 지역 체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블록 체인 연구개발 (r & d) 부문과 초창기 기업에 대한 투자도 빠르게 늘고 있다.본 논문은 블록 체인기술이 상업은행의 전통 무역 결 산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 대상으로 블록 체인 기술과 블록 체인 금융의 발전 현황을 분석하고 관련 개념과 응용 장면에 대해 해석과 총화를하였다.동시에, 상업은행의 전통적인 세 가지 무역 결산 방식의 특징을 분석하고, 송금 방식, 추심 방식과 신용장 방식을 포함 하여 SWOT를 운용 하여 상업은행의 전통적인 무역 결산 과정을 분석하 였다.SPSS 분석 방법을 채용 하여 전통적인 무역 결산 방법에 대한 블록 체인의 영 향을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