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ition Compensation Operating Method of PMSM using Hall Sensors

Abstract

BLDC는 일반적으로 홀센서를 이용하여 2상통전 방식의 구동을 하고 있다. BLDC는 PMSM 모터의 전류인가 방식에 따른 구동방식에 하나이다. PMSM이 가지는 고효율의 특징은 BLDC 구동방식으로는 최대의 performance를 낼 수 없다. 저가의 위치센서인 홀센서를 이용하여 BLAC 구동을 연구하였다. 가감속 구간에서 홀센서가 가지는 위치오차로 인해 정밀한 Theta를 얻을 수 없다. 이를 제안하는 기법으로 개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