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8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경옥-
dc.contributor.author김소은-
dc.date.accessioned2019-02-28T03:02:33Z-
dc.date.available2019-02-28T03:02:33Z-
dc.date.issued2019-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99532-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4974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러시아 후기낭만의 대표 작곡가라 불리는 라흐마니노프를 다양한 관점에서 재고해 보고 그의 <첼로 소나타 Op.19>를 살펴보았다. 그는 러시아라는 지역 안에서 민족주의 음악과는 다른 노선을 걸었다. 또 20세기라는 모더니즘 시대 속에서 과거의 낭만주의를 꿋꿋이 이어나간 작곡가이기도 했다. 이렇듯 그가 지향하던 음악은 그가 속했던 지역과 시대의 주류 음악 사조와는 노선이 달랐고 이는 그에 대한 다른 음악가들의 부정적인 오해와 편견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 이에 대한 재고를 위해 먼저 지역적, 시기적 접근을 통해 그를 둘러싼 환경의 재검토하였다. 여기에 더해 청중과의 관계를 그의 음악을 이해하는 중요한 관점으로 설정하여 청중에 대한 그의 태도가 그의 음악관의 근본임을 밝혔다. 이러한 접근에 근거하여 청중에 기억에 남는 선율을 중심으로 <첼로 소나타 Op.19>를 분석하고 그의 음악적 특징을 도출하였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기존의 피아노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첼로 소나타 Op.19> 분석들과는 다른 해석의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었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라흐마니노프와 그의 <첼로 소나타 Op.19 g단조>에 대한 재고-
dc.title.alternativeReconsidering Rachmaninoff and his cello sonata Op.19 g minor-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소은-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Kim, So Eu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음악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첼로전공-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MUSIC(음악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