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IR-UWB Radar기반의 스마트 센서 구현

Abstract

본 논문은 Internet of things (IoT)를 활용한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해 Impulse radio ultra wide-band (IR-UWB) radar 기반의 스마 트 센서를 개발하여 용하다. 기존의 단순한 정보만을 수집했던 반도체 센서와 달리 IR-UWB 이더의 특징을 활용하여 타겟의 생체신호, 치, 존재 유무 는 다수의 타겟을 감지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다면 IoT 랫폼에서 용할 수 있 는 서비스의 종류와 질을 높일 수 있다. 실제 구을 해 한양학교 서울 캠퍼스를 테스트베드로 용인 지능형 IoT 랫폼인 Open-source architecture of semantic IoT service-platform (OASIS 랫폼)을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