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공연 성악크로스오버 <더 가까이>작품해설

Abstract

본 공연은‘성악 싱어 송 라이터’의 생소하지만 새로운 시도다. 성악가가 자신의 노래를 직접 만들고 부르며 연주하는 공연은 정말 찾아보기 매우 드문 경우다. 성악가는 노래만 부를 줄 아는 기존의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성악가의 독창적인 예술 음악을 대중음악의 공연 형태로 소개함으로써 대중음악 특히 재즈음악의 즉흥성과 자유로움에 기대어 성악 예술도 궁극적으로 더욱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 주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