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학생의 대인관계 특성이 SNS중독경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Influence of Chinese College Students’ Interpersonal Relationship Traits on the SNS Addiction

본 연구는 중국 대학생이 SNS중독경향성및 대인관계 특성이어떻게 구성되는지 확인하였으며 이용자의성별, 학년, 성적에 따른SNS중독경향성 의 차이가 어떻게 보이는지도 확인하였다. 또한 성별, 학년, 성적에 따른 자기표현의 차이가 어덯게 보이는지도 파악했다. 마지막에 성별, 학년, 성적에따른 상호작용성의 차이를 확인 하였다. 마지막에 대인관계 특성이 SNS이용에서 중독경향, 자기표현, 상호작용성 사이에 어떤 영향을존재하는지를 확인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