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빈민주거를 중심으로 한 도시재생에 대한 연구

Abstract

국문요지 도시중 마을은 개혁 개방 이후 우리 나라의 도시화 과정에서 생겨난 새로운 현상이다 .대도시중의 환경이 불결하고 어지럽고 복잡 다단하며 치안, 취업 문제가 부각되고 있으며, 토지 이용이 불합리하고 도시 전체적인 이미지와 조화롭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하지만 도시인들의 존재로 인해 빚어진 각종 사회적 문제들을 대대적으로 입증하는 동시에 도시 발전에 끼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소홀했다.역사적으로 성(城)촌의 존재가 역사적 타당성을 지니고 있고, 일정한 경제적 사회적 기능을 지니고 도시화 비용을 절감하면서 도시화를 추진하고 있다. 도시촌의 환경, 치안, 토지 이용 등의 문제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마을의 값싼 노동력을 흡수하고 소외 계층을 위한 값싼 실세세를 제공하는 등 도시 발전에 대한 완충 장치를 제공하는 등 도시 발전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성중 마을의 리모델링은 필연적이지만 적절한 시기에 적절하게, 성내 마을의 각종 자원을 적절하게 개조하여 농촌의 도시와 농촌의 균형을 실현하여 도시와 농촌의 조화로움을 실현할 수 있다. 자칫하다가는 지저분한 이미지로, 좁은 공간에 비좁아 위생적 환경이 나쁘고, 각종 파이프 라인이 어지럽고, 일조량이 적어 생활하는 세입자의 행복 지수가 낮다는 것이다.이에 따라 도시 개조 시 지속 가능한 발전 원칙으로 다음과 같은 두가지 방안을 제시할 방침이다. 첫째,생활 환경은 지속 가능하다.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내부 기반 시설을 정비해 서비스 기능의 단일화를 피하고 공공 공간을 제공한다.생활 쓰레기를 제때에 처리하고 소독 처리하여 위생 조건을 개선하다. 둘째, 생태 환경이 지속 가능하다.도심의 자연 환경을 개선하고 녹지율을 높이고 공공 녹지를 늘리고, 넓은 공간을 제공하여 공간의 폭을 줄여 준다. 키워드:도시촌촌, 값싼 주택, 도시와 농촌의 조화로운 발전, 지속 가능한 발전의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