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를 이용한 강인한 터치 인식

Abstract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터치센서 기반 터치 인터페이스는 의도하지 않은 터치 행위에 대해서 과도하게 민감하다. 터치센서를 사용하지 않는 카메라 기반의 방법은 터치 유무를 정확하게 판별하기 어렵고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하기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열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의도한 정확한 터치를 검출하고 상호작용 터치 인터페이스를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