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점은 방문 고객에게 많은 정보를 신속히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상점은 고객과 가상공간에서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고객 관리는 온라인 상점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요소이다. 온라인 상점은 다양한 방법으로 방문 고객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중 클릭스트림 데이터는 고객이 방문한 웹 페이지 경로를 확인 할 수 있는 정보로써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피드백 정보로 활용 될 수 있다.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상점 방문 고객의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통해 연관규칙을 활용하여 구매 확률을 예측하였다. 온라인 상점에서 고객이 방문한 웹 페이지 유형들의 연관 규칙은 클릭스트림 데이터와 웹 페이지 분류를 기반으로 생성된다. 제시한 방법은 유용성을 실제 온라인 상점의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활용하여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