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동기가 진정성 및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역사문화 테마파크를 방문한 관광객의 관광동기와 관광객이 테마파크 체험을 통해 역사 문화적 풍토와 인정의 진정성을 어느 정도 느낄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를 위하여 당나라 시대의 문화와 생활민속을 재현한 중국 시안(西安)의 대당부용원 역사문화 테마파크를 대상지로 선정하고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관광동기, 진정성, 관광만족 간의 영향관계를 규명하였다. 이를 통하여 역사문화 테마파크의 운영과 개발전략 수립에 유용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