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현수 | - |
dc.contributor.author | 이영현 | - |
dc.date.accessioned | 2018-04-18T06:19:57Z | - |
dc.date.available | 2018-04-18T06:19:57Z | - |
dc.date.issued | 2018-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68936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2334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교사-부모 의사소통, 교사-유아 상호작용, 부모양육효능감, 교사-부모 관계에 주목하여 이루어졌다. 교사-부모 의사소통, 교사-유아 상호작용, 부모양육효능감, 교사-부모 관계의 변인들 간의 어떤 관계가 있는지 파악하고, 교사-부모 의사소통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을 교사-부모 관계가 매개하는지 알아보고, 교사-부모 의사소통이 부모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교사-부모 관계가 매개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 설정한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부모의 의사소통과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관계에서 교사-부모 관계가 매개하는가? 둘째, 교사-부모의 의사소통과 부모 양육효능감의 관계에서 교사-부모 관계가 매개하는가?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교사-부모 의사소통이 교사-유아 상호작용 및 부모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교사-부모 관계를 매개로 | - |
dc.title.alternative | Impact of Teacher-Parent Communication on Teacher-Child Interaction and Parenting Efficacy : By the Mediation of Teacher-Parent Relation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영현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유아교육전공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