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2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현수-
dc.contributor.author이영현-
dc.date.accessioned2018-04-18T06:19:57Z-
dc.date.available2018-04-18T06:19:57Z-
dc.date.issued2018-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68936-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2334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교사-부모 의사소통, 교사-유아 상호작용, 부모양육효능감, 교사-부모 관계에 주목하여 이루어졌다. 교사-부모 의사소통, 교사-유아 상호작용, 부모양육효능감, 교사-부모 관계의 변인들 간의 어떤 관계가 있는지 파악하고, 교사-부모 의사소통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을 교사-부모 관계가 매개하는지 알아보고, 교사-부모 의사소통이 부모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교사-부모 관계가 매개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 설정한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부모의 의사소통과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관계에서 교사-부모 관계가 매개하는가? 둘째, 교사-부모의 의사소통과 부모 양육효능감의 관계에서 교사-부모 관계가 매개하는가?-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교사-부모 의사소통이 교사-유아 상호작용 및 부모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교사-부모 관계를 매개로-
dc.title.alternativeImpact of Teacher-Parent Communication on Teacher-Child Interaction and Parenting Efficacy : By the Mediation of Teacher-Parent Relation-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영현-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유아교육전공-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EARLY CHILDHOOD EDUCATION(유아교육전공) >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