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관광명소 유도사인디자인의 개선방안 연구

Abstract

국내 관광명소의 발달로 시장 규모가 확대되면서 매년 많은 외국인관광객들이 국내를 방문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관광명소의 유도사인은 넓은 면적에 비해 개수가 부족하거나 한정된 공간에만 설치되어있는 유도사인,훼손되고 잘못된 정보의 유도사인 등 외국인관광객들이 관광명소를 이용하는데 혼란과 불편함을 겪고 있다. 외국인관광객 뿐만 아니라 국내 관광명소를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길 찾기를 돕고 위치정보를 안내함으로써 유도사인의 디자인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한다.